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직업능력연구원 직업능력개발연구 직업능력개발연구 제11권 제3호
발행연도
2008.1
수록면
219 - 235 (1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정보통신기술의 발달에 따라 기업 교육훈련 체계가 전통적인 소집형 교육에서 e-learning으로 전환되고 있다. 기업교육의 궁극적인 성공은 교육을 이수하고 난 뒤 현업에 돌아가서 자신이 배웠던 교육내용을 실무에서 적극적으로 사용함으로써 전이성과를 높이는 데 있다. 본 연구는 기업교육의 전이성과에 영향을 주는 제 요인들을 살펴보는 것이 연구목적이다. 전이성과 결정요인으로 기업교육의 일차적 성과인 정서적 반응과 학습성과를 가정하고, 이들 간의 관계에 영향을 미치는 직무몰입의 매개효과를 실증 분석하였다. 이를 위하여 국내 기업교육 전문업체 C사와 직장인 재교육 교육기관인 K기관으로부터 최근 3개월에서 6개월 사이에 e-learning을 이수한 피교육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그리고 구조방정식모형에 의한 분석결과를 제시하고 토의하였다. 분석 결과, 직무몰입의 매개효과가 검증되었으며 분석 결과에 대한 해석 및 토론을 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8)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