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중앙대학교 한국전자무역연구소 전자무역연구 전자무역연구 제8권 제3호
발행연도
2010.1
수록면
107 - 122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지구온난화, 오존층파괴, 산성비, 하천 및 대기 오염 등의 환경문제가 국경을 초월하여 지구의 각 방면에 걸쳐 큰 영향을 주고 있다. 그 결과 환경에 대한 규제가 세계적으로 강화되고 있다. 이는 기업들에게도 적극적인 친환경적 전략을 강요하고 있다. 기업의 입장에서도 환경문제는 더 이상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관점에서 뿐만 아니라 환경에 대한 공헌 및 배려를 통해 인센티브를 얻어내야 하는 환경경영의 문제에 초점을 맞추어야 한다. 이러한 그린경영전략은 기업의 국제경쟁력과 경쟁우위성, 더 나아가서는 경영성과 또한 높일 수 있다는 긍정적 견해가 강해지고 있는 추세이다. 따라서 본 논문은 주요 선진국의 환경규제 현황을 정리하고 새로운 경제성장을 도모하고자 하는 녹색성장정책과 그러한 녹색성장정책에 대응하기 위한 기업의 그린경영전략과의 관계에 초점을 맞추어 고찰함과 동시에 그린경영전략을 수립하는데 있어서 기업이 고려해야 할 사항에 대해 언급함으로써 개별기업의 그린경영전략 수립에 기여하는 것을 연구목적으로 하고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9)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