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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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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앙대학교 한국전자무역연구소 전자무역연구 전자무역연구 제11권 제2호
발행연도
2013.1
수록면
1 - 22 (22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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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한국과 중국에서는 까다로운 입점 조건이 없이 판매자와 구매자가 인터넷 상에서 자유롭게 상품을 거래하는 오픈마켓이 날로 발전하고 있다. 본 연구의 목적은 인터넷 오픈마켓 참여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한국과 중국의 대표적인 오픈마켓 사이트인 G-마켓과 타오바오망(淘寶网)의 이용경험을 지닌 표본고객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실증적으로 비교분석하는 것이다.. 실증분석 결과, 한․중 간에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오픈마켓의 서비스 품질과 정보품질은 고객만족도와 고객충성도에 영향을 미치며, 전환비용이 조절효과를 지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고객충성도에 따라 재방문의도도 달라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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