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 국학연구원 仙道文化 仙道文化 제18권
발행연도
2015.1
수록면
245 - 278 (3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에너지 집중력 스톤(stone)’을 활용한 자석 놀이가초등학생들의 집중력과 두뇌활용능력에 미치는 효과성을 검증하는데 그 연구의 목적이 있었다. 연구 대상자는 S시 S대학교 부속초등학교 6학년을 대상으로 연구의 취지에 동의한 60명을 선정하여 30명씩실험집단(남학생 16명, 여학생 14명)과 통제집단(남학생 15명, 여학생15명)으로 무선 배정하였다. 또한, 2013년 4월 3주간 주 5회씩(월, 화,수, 목, 금) 총 15회의 ‘에너지 집중력 스톤(stone)’을 활용한 자석 놀이를 적용하였다. 본 연구의 결론을 제시하면 다음과 같이 정리할 수있다. 첫째, ‘에너지 집중력 스톤(stone)’을 활용한 자석 놀이는 교사들이 교실에서 학생들에게 짧은 시간 내에 손쉽게 적용할 수 있는 집중력 향상 놀이로서 가능성을 엿볼 수 있다. 둘째, ‘에너지 집중력 스톤(stone)’을 활용한 자석 놀이의 효과성을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뇌체조, 명상 등과 병행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적용할 필요가 있다. 셋째, ‘에너지 집중력 스톤(stone)’을 활용한 자석 놀이를 통해서 집중력,학습 효율성 등 인지적인 측면 뿐만 아니라 자신감, 스트레스 조절등 정서적인 측면도 향상시킬 수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