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내서재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특수교사가 인식하는 통합교육 환경의 청각장애학생을 위한 인성교육과 진로교육의 관계 연구
추천
검색

A Study on the Relationship between Personality Education and Career Education for the Hearing Impaired Students with Inclusive Education Environment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청각언어장애교육학회 한국청각언어장애교육연구 한국청각언어장애교육연구 제8권 제2호 KCI등재
발행연도
2017.1
수록면
1 - 16 (16page)

이용수

표지
특수교사가 인식하는 통합교육 환경의 청각장애학생을 위한 인성교육과 진로교육의 관계 연구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통합교육 환경에서 수학하고 있는 청각장애학생의 인성교육 및 진로교육의 관계를알아보기 위하여 조사연구로 수행되었다. 전국의 교육청에서 연수를 받고 있는 특수교사를 대상으로 앱으로 설문지를 발송하여 274명의 자료를 분석하였다. 대응표본 t 검증, 상관관계, 그리고 회귀분석을 적용하였다. 연구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통합교육 환경의 청각장애학생을 위한 인성교육 및 진로교육의 중요성에 대하여 특수교사는 배경변인별에 따라서 달리 인식하고 있었다. 둘째, 통합교육 환경의 청각장애학생을 위한 인성교육 및 진로교육 지원을 위하여 특수교사의 역할이 우선되어야 하는 것으로 인식하고 있었다. 이 연구에서는 일반교사의 청각장애학생을 위한 인성교육 및 진로교육의 효율적 지원을 위하여 특수학급 교사의 역할이 중요함을 제안하고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