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인문사회과학기술융합학회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제8권 제5호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727 - 734 (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플립러닝이 최근 국내외 대학 교육에서 실천이 확산되면서 교실 수업전 학습과 교실내 학습의 연계성을 높여 교수와 학습의 질을 보장하고, 동시에 교수의 노동집약적인 수업 준비 및 교실수업 전후의 교수적 지원을 극대화할 수 있는 학습관리시스템(LMS) 서비스의 요구가 대두되고 있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교실수업 전과 교실내 수업 즉 온라인과 오프라인 활동의 연계성을 높일 수 있는 플립러닝용 학습관리시스템의 사용자 인터페이스 모델을 제시한다. 온라인과 오프라인 활동의 연계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해당 단위 수업에 대한 활동내용을 그룹화하여 사용자 인터페이스에서 제공할 필요가 있다. 본 연구에서 제시하는 사용자 인터페이스 모델은 교수자용 인터페이스에서는 학습자의 온라인 활동 내역을 파악하여 오프라인 활동 시 활용할 수 있게 하고, 학습자용 인터페이스에서는 교수자가 설계한 온라인 활동을 LMS가 제시하는 내비게이션 절차를 따라 자연스럽게 온라인 활동을 완성할 수 있게 하는 는 데 중점을 두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