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우리말학회 우리말연구 우리말연구 제43호
발행연도
2015.1
수록면
175 - 198 (2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논문에서는 중국인 초급 학습자들이 ‘이유․원인’과 ‘목적’의 한국어 문법 항목을 사용할 때 보이는 오류의 원인에 대해 살펴보았다. 인제대학교 한국어문화교육원의 중국인 초급 학습자를 교수․학습하는 과정에서, ‘이유․원인’ 관계의 연결 어미 ‘-어서’와 ‘목적’ 관계의 연결 어미 ‘-으러’의 연습과 사용에서 오류가 보였다. 그 원인을 대조언어학적 관점과 언어 사용자의 인식의 차이라는 관점에서 고찰해 보았다. 또한 그 결과를 바탕으로 중국인 초급 학습자들이 ‘-어서’와 ‘-으러’를 명확하게 구분하여 사용할 수 있는 교수·학습 방안을 제안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