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국제경영학회 국제경영연구 국제경영연구 제18권 제4호
발행연도
2007.1
수록면
131 - 166 (3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사례는 독일의 유통전문기업인 Metro Cash & Carry의 국제화 전략을 다룬다. 이론적 측면에서 본 사례의 핵심 주제는 국제화 과정에서 Metro Cash & Carry가 어떻게 본국에서 축적된 핵심역량을 해외로 전이하는가 그리고 축적되어 온 역량과 노하우가 집적된 고유의 ‘Metro 방식’을 어떻게 진출국 환경에 맞게 현지화하고 있는가의 문제이다. 강의용 사례로서 본 사례는 실무측면에서 Metro Cash & Carry의 ‘창고형 멥버십 도매 업태’를 한국시장에 도입하고자 할 경우 과연 성공적일 수 있는가의 문제를 다루며, 이에 관련하여 제공된 한국도매유통시장과 관련된 정보의 분석을 통하여 진출의사결정(Entry Decision)의 학습기회를 제공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