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열린교육학회 열린교육연구 열린교육연구 제12권 제1호
발행연도
2004.1
수록면
219 - 238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초등 과학교육 내실화 방안을 (1)제7차 과학과 교육과정 일반, (2)과학수업 지원 체제(시설, 도구, 지원인력 등), (3)과학과 교수학습 자료(교과서, 평가자료 등), (4)초등 교원양성 및 교사연수 측면 등으로 나누어 살펴보았다. 협동 연구 기관인 3개 시·도 교육청에 소속된 초등학교 7개교를 방문하여 총 18시간의 과학 수업을 관찰하고, 수업 후에는 교사들과 심층 면담을 실시하였다. 현장 교사들의 제안을 기초로 초등 과학교육 내실화를 위해 각 교육 주체별(교사, 단위학교, 교육청 및 국가 차원)로 요구되는 역할을 논의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