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주관성연구학회 주관성 연구 주관성 연구 제39호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73 - 97 (2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스마트폰의 대중화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의 성장으로 사진이나 영상을 SNS에 게재하며 자신의 일상을타인과 공유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특히 비주얼 기반의 인스타그램은 2010년에 런칭해 짧은 시간 내에이용자수가 급증하면서 대표적인 SNS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인스타그램 이용자들의 이용동기, 사용행태, 만족 등을 통해 인스타그램에 대한 주관적 인식 구조를 발견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총 48개의 Q 진술문을 가지고 33명의 P 표본을 대상으로 소팅한 결과, 총 4개의 유형이 나타났다. 각각의 유형은 그 특성들을반영하여 ‘관찰의 놀이 공간’, ‘제3의 공간’, ‘자기 표현의 공간’, 그리고 ‘소통의 공간’ 으로 명명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