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항해항만학회 한국항해항만학회지 한국항해항만학회지 제28권 제4호
발행연도
2004.1
수록면
373 - 384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기업간 거래관계에서 관계형성 영향요인의 개념을 도입함으로써 관계형성 영향요인이 매개변수를 통하여 관계성과의 향상에 주요하다는 점을 밝히고자 하였다. 따라서 본 연구모형의 기본틀을 선행변수, 매개변수, 성과변수로 구성하였다. 선행변수인 관계형성요인은 거래적 특성요인, 관계적 특성요인, 환경적 특성요인 등 세 가지로 구분하고 이들이 매개변수인 신뢰(Trust)와 관계몰입(Relationship commitment)을 통하여 성과변수인 기업성과(積載率-Load Factor)향상에 미치는 영향을 해운서비스 매매기업간 마케팅 시스템의 문헌적, 실증연구를 통하여 검증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