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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Jae Myoung Seo (Baekseok Culture University) Hyun Sun Kim (Ernst-Abbe University of Applied Sciences) Wolfgang Sickenberger (Ernst-Abbe University of Applied Sciences Jena) Sang Hyun Kim (Ernst-Abbe University of Applied Sciences Jena)
저널정보
한국안광학회 한국안광학회지 한국안광학회지 제24권 제3호
발행연도
2019.9
수록면
205 - 214 (10page)
DOI
10.14479/jkoos.2019.24.3.2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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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적: 본 연구에서는 독일의 일반적인 교육시스템과 검안관련 자격들의 직업 교육시스템에 대하여 연구하였다. 방법: 독일의 기본적인 교육시스템과 검안 관련 직종의 전문가를 양성하는 교육시스템에 대한 자료를 ZVA와 각 교육기관의 홈페이지를 통해 얻었다. 그리고 ZVA의 임원들과 개인적인 교류를 통하여 독일에서 검안 관련 직종의 직무영역확대 계획, 교육과 법률적인 자료를 얻었다. 결과: 독일에서는 사회적 변화와 요구에 따른 다양한 교육, 훈련과정을 통하여 검안관련 전문가들을 양성, 배출하고 있다. 그리고 유럽연합의 출범으로 인해 공통된 검안사교육과정을 도입하여 검안사들을 양성, 배출하려는 노력을 하고 있고, 기존의 AO와 AM들을 대상으로는 계속교육을 통해 대학의 표준화된 교육과정을 제공함으로써 검안전문가 양성과 직무영역 표준화를 꾀하고 있다. 결론: 독일에서는 우수한 인재들에게 다양한 교육과정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국민들에게 질 높은 안보건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교육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국민의 신뢰를 얻고 있다. 그러므로 한국 검안사들이 사회적 변화에 따른 법률적, 행정적 지원을 바탕으로 국민적 지지를 받는 방안을 마련하는 것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목차

INTRODUCTION
METHODS
RESULTS
CONCLUSIONS
RE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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