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에너지기후변화교육학회 에너지기후변화교육 에너지기후변화교육 제9권 제1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1 - 14 (1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초등학생들이 우리나라의 주요 발전 방식에 대한 인식을 분석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5가지의 지속가능발전목표 기준으로 설정하였고, 비교 대상으로 우리나라 주요 발전 방식인 화력 발전, 원자력 발전, 신재생에너지 발전 등 3가지를 선정하였다. 발전 방식을 일대비교법을 활용하여 학생들의 인식을 조사하였고, 영역별과 성별로 나누어 초등학생이 가진 발전 방식에 대한 인식을 조사하였다. 빈도 분석 결과, 신재생 에너지가 지속가능발전목표 기준에 가장 부합하는 에너지원으로 인식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분석을 통해 원자력 발전이 가장 현대적인 에너지로 인식되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 성별을 기준으로 분석한 결과, 남학생이 여학생에 비해 원자력 발전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가지고 있음을 확인하였다. 지속가능발전목표에 부합하는 에너지 기준 중 가장 중요하게 인식되는 요소는 에너지의 신뢰성이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