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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문사회과학기술융합학회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제9권 제9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375 - 383 (9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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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사회에서 디자인과 마케팅의 접목은 필수요소가 되어가고 있다. 오늘날의 고객은 단순히 제품의 특징이나 제품의 이익을 통해 구매를 결정하기 보다는 점차 감각을 자극하고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새로운 경험들을 요구하고 있다. 특히 여성들이 주를 이루는 미용 산업에서는 더욱 중요하다. 그중에서도 네일살롱 인테리어는 여성고객들의 방문 유도를 위해, 필히 갖춰야 할 마케팅 요소로 자리 잡아 가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 경향에서 다른 살롱들과는 차별화 되는 인테리어 전략으로 네일 재료 중 UV Gel을 활용하여 감각적이고 트렌드 한 인테리어 소품 제작 통해 장식성을 부여하고, 예술적 공간 창출과 차별화된 네일살롱의 공간 창출을 연구 하고자 하였다. 본 연구 결과를 통해 UV Gel과 네일 기법은 새로운 예술의 표현 재료로 무궁무진한 기법과 소재로써의 가능성을 인지할 수 있었다. 이를 통해 빠르게 변화되고 있는 현대사회에서 차별화된 마케팅을 통해 고객들의 인지도와 다른 살롱들과의 차별적 가치를 위해 네일 소재와 기법을 접목시킨 남들과 다른 특별한 디자인 개발이 지속되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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