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외국어대학교 외국어교육연구소 외국어교육연구 외국어교육연구 제33권 제2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301 - 325 (2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한국 대학생 14명을 대상으로 모바일 앱을 활용한 영어 문법수업에서 학습자의 문법 능력 향상과 수업의 만족도 및 학습의 유용성을알아보았다. 연구는 질적연구와 양적연구로 이루어졌으며 연구 결과는 다음과 같다. 학습자의 문법 능력 향상에는 유의미한 결과를 얻지 못했지만학습자의 수업 만족도는 학습자가 모바일 앱을 활용한 문제 풀이 방법과언제 어디서나 학습이 가능하다는 접근성의 편리함에 가장 만족하였으며모바일 학습 앱을 꾸준히 사용할 의향을 밝혔다. 모바일 앱을 이용한 학습의 유용성에서는 모바일 문법 앱을 통한 다양한 자료의 이용과 본인의취약점을 알 수 있고 문법 문제 풀이 시간 관리가 용이한 점에서 학습자가 유용성을 높게 평가하였다. 하지만, 모바일 기기의 화면이 작아 가독성이 떨어져 장시간 집중하는데 어려움이 있기 때문에 교재 학습보다는선호하지 않는다는 의견도 있었다. 본 연구의 결과를 기반으로 모바일을활용한 학습은 모바일 환경의 특성과 면대 면 수업을 의미 있게 연결하여 활용해야 학생들의 참여와 교수자의 역할이 조화를 이뤄 효과적인 결과를 이끌어 낼 수 있다고 사료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