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중국문화학회 중국학논총 중국학논총 제61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255 - 277 (2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은 대학의 중국어학과 2학년 2학기 때의 동화를 활용한《중국어강독》수업을 통해 얻은 생각을 바탕으로 쓰여진 것이다. 논문에서 우리는 전통적인 문법-번역식 교육방법에서 벗어나 ‘총체적인 언어접근법’을 활용하여 읽기 능력을 중심으로 쓰기, 말하기, 듣기 등을 자연스럽고 쉬운 부분부터 접근할 수 있도록, 그리고, 학생들이 보다 즐겁게 학습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해 보고자 하였다. 이에, ‘중국어’ 수업의 교육적 의미와 방법에 대해 논의했고, 수업의 단계와 교수학습 방법을 소개하였다. 다시 말해서 동화책을 활용하여 텍스트의 구조, 어휘와 문법 설명, 텍스트에 대한 질문, 단어의 배열, 줄거리에 맞게 문장 순서 정하기, 그림을 보면서 줄거리를 이해하고 요약하기 등의 방법을 사용할 것을 제안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