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2015개정 교육과정의 통합과학 과목 편성・운영 실태 분석
과학교육연구지
2019 .01
2015 개정 과학과 교육과정 ‘통합과학’과 사범대학 예비 과학 교사 교육 내용의분석을 통한 예비 과학 교사 교육에 대한 시사점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15 .01
교사연수 성과평가를 통한 2015 통합과학 교육과정 현장 정착 방안 탐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19 .01
2015 개정 고등학교 과학과 교육과정의 적용 방안
교육과정평가연구
2018 .01
통합과학은 통합적으로 운영될 수 있을까?: 적절한 통합과학 운영 방식과 교과 역량 함양에 대한 과학 교사의 인식을 중심으로
현장과학교육
2020 .08
과학 역량 모델의 제안과 과학 교육과정에의 적용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19 .01
통합과학 실행에 대한 과학 교사의 인식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19 .01
통합 개념을 중심으로 한 고등학교 1학년 과학교육과정의 내용 구성
과학교육연구지
2015 .01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대비한 과학과 통합과학 및 과학탐구실험 교육과정 개선 방안 탐색
과학교육연구지
2021 .08
과학수업 분석도구를 활용한 협력적 현장 과학수업 분석 경험이 예비유아교사의 과학수업역량에 미치는 영향 과학수업 계획·실행·평가 역량을 중심으로
유아교육연구
2017 .01
고등학교 과학교사의 교육과정 해석과 환경교육 실천 경험: 2015 개정 『통합과학』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환경교육
2023 .12
기초과학, 응용과학, 융합과학에 대한 과학교사들의인식구조 탐색
교사교육연구
2017 .01
과학 실천 기반 수업이 중학생의 과학과 핵심역량 함양에 미치는 효과
교과교육학연구
2020 .01
통합과학 교과 역량에 대한 교사들의 인식 분석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20 .01
2015개정 과학과 선택과목 수업 및 평가에 대한 교사들의 인식 탐색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21 .01
학생들의 과학긍정경험에 영향을 주는 과학중점학교의 특성에 대한 질적 탐구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19 .01
2015 개정 교육과정의 ‘통합과학’ 도입에 따른 중등 과학과 현직교사 역량 제고 방안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17 .01
과학교육에서의 다문화적 맥락을 중심으로 한 캐나다와 한국의 초등과학과 교육과정 비교 분석
교원교육
2019 .01
2015 개정 과학과 교육과정 초등학교 3~4학년 운영 실태 분석
현장과학교육
2020 .08
좋은 과학수업에 대한 중등 과학교사의 인식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16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