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설화 <지네각시>에 나타난 이별 외상의 극복 과정과 문학치료적 적용
이화어문논집
2020 .01
한국 사회의 개인화와 사회복지의 대응
신학과 목회
2025 .01
[On This Topic] Individualization and Community Reconstruction
Korea Journal
2018 .03
East Aisan Patterns of Individualization and Its Consequences for Neighborhood Community Reconstruction
Korea Journal
2018 .03
『태풍』에 나타난 부녀관계
현대영어영문학
2019 .01
‘지네각시 설화’에 나타나는 남성과 여성의 경험과 의식세계
한국학(구 정신문화연구)
2016 .12
설화 반응을 통해 본 자기애 성향 참여자의 특성과 문학치료적 활용
문학치료연구
2024 .01
일본과 한국 설화를 활용한 한국 문화 교육 연구
한국민족문화
2023 .11
근대 전래동화 「해와 달」의 생성 양상 고찰 - 미와 다마키(三輪環)와 주요섭의 자료를 중심으로
세계문학비교연구
2024 .06
‘직선’의 존재론 : 『영혼론』 403a10-16의 한 해석
서양고전학연구
2016 .09
Familist Individualization of Ever-single Korean Youths in Their Late 30s : Individualization and Transformed Familism in the Neoliberal Era
Korea Journal
2016 .03
무형문화유산으로서의 설화 항목선정·조사·보호의 문제
무형유산
2016 .12
인지기제로서의 스토리와 인간 연구로서의 설화 연구
구비문학연구
2016 .01
패러디된 ‘민화’와 일본적 가치관의 상대화 – 다와다 요코의 「개 신랑들이기」를 중심으로 –
일본연구
2024 .03
A Critical Argument against the Thesis of “Individualization without Individualism” : Focusing on a Comparison between Germany’s Sonderweg and South Korea’s Special Path to Modernization
Korea Journal
2017 .06
서사 간 관계 중심의 설화 이해 교육 연구 - <창세가>, <해와 달이 된 오누이>, <연오랑세오녀>를 중심으로 -
문학교육학
2019 .01
이야기를 통해 기호화된 인물에 대한 고찰
외국학연구
2023 .03
현대 이야기꾼의 유형과 특성 –어린이도서연구회 ‘옛날이야기 들려주기 활동가’를 중심으로-
실천민속학연구
2023 .02
공동체 구술문화 이해를 위한 설화 향유 방법의 실제
구비문학연구
2021 .01
구술성과 설화 교육의 새로운 방향 - 중고교 설화교육을 중심으로
구비문학연구
2020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