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구술성과 설화 교육의 새로운 방향 - 중고교 설화교육을 중심으로
구비문학연구
2020 .01
인지기제로서의 스토리와 인간 연구로서의 설화 연구
구비문학연구
2016 .01
일본과 한국 설화를 활용한 한국 문화 교육 연구
한국민족문화
2023 .11
서사 간 관계 중심의 설화 이해 교육 연구 - <창세가>, <해와 달이 된 오누이>, <연오랑세오녀>를 중심으로 -
문학교육학
2019 .01
공동체 구술문화 이해를 위한 설화 향유 방법의 실제
구비문학연구
2021 .01
가족관계 단절 문제에 대한 부모되찾기 설화의 문학치료적 역할
韓國古典硏究
2024 .02
설화 아카이브의 현황 분석과 활용 방안
구비문학연구
2019 .01
21세기 설화 연구의 성과와 새 길 찾기의 방향
실천민속학연구
2023 .02
문학치료를 활용한 교육현장 사례 연구 -국어국문학과에 개설된 문학치료 수업 사례를 중심으로-
문학치료연구
2020 .01
한국 이주민 구술설화의 상징적 표상을 매개로 한 상호문화 감수성 신장의 문화교육 -『다문화 구비문학대계』를 활용한 설화연구의 확장을 위하여
구비문학연구
2023 .03
무형문화유산으로서의 설화 항목선정·조사·보호의 문제
무형유산
2016 .12
호랑이와 인간의 결연설화에 나타난 한중(韓中) 인식 비교
열상고전연구
2017 .01
<해와 달이 된 오누이> 설화와 키르기스스탄의 <구리할머니와 두 소녀> 이주민설화의 ‘잡아먹는 모성상(母性象)’ 화소를 활용한 상호문화교육 연구
韓國古典硏究
2021 .11
근대 전래동화 「해와 달」의 생성 양상 고찰 - 미와 다마키(三輪環)와 주요섭의 자료를 중심으로
세계문학비교연구
2024 .06
아시아 설화의 서사 반응을 활용한 ‘자기발견’과 ‘치유’의 문화교육 연구 -결혼이주민의 사례를 중심으로-
문학치료연구
2024 .04
설화창작을 통한 젠더 감수성의 이해와 확장
구비문학연구
2019 .01
집단따돌림 피해경험 대학생의 <해와 달이 된 오누이>에 대한 반응과 그 문학치료적 의미
우리말교육현장연구
2021 .01
다문화사회를 위한 설화의 문화 교육 연구 동향과 전망 -1999~2022년 국내 학술지 연구를 대상으로
구비문학연구
2023 .03
Multiliteracies-based Language and Intercultural Learning through Folktales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
2020 .01
설화의 국가무형유산 종목 지정을 위한 제언
구비문학연구
2024 .09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