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허진 (단국대학교) 박성준 (경기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웰니스학회 한국웰니스학회지 한국웰니스학회지 제14권 제4호
발행연도
2019.11
수록면
199 - 209 (11page)
DOI
10.21097/ksw.2019.11.14.4.199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의 목적은 학부모가 지각하는 태권도장의 접점서비스품질이 도장이미지, 고객가치 및 충성도의 관계를 규명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 태권도장 20곳을 이용하는 수련생의 학부모를 대상으로 300부를 표집하였다. 자료는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5부를 제외한 295부를 SPSS 21.0과 AMOS 21.0을 활용하여 타당도 검사, 신뢰도 검사, 상관관계분석, 확인적요인분석, 구조방정식모형분석을 실시하였다. 개별 가설들을 검증하여 다음과 같은 결과를 얻었다. 첫째, 태권도장의 접점서비스품질의 하위요인인 인적, 물리적 그리고 시스템적 접점서비스품질은 도장이미지와 고객가치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태권도장의 도장이미지는 충성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고객가치는 충성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를 통해 높은 수준의 접점서비스품질을 제공하는 것이 필요하며, 그에 상응하는 도장이미지와 고객가치 또한 제공할 필요성이 있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연구결과
Ⅳ. 논의
Ⅴ.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5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0-692-0001343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