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한기향 (건국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디지털콘텐츠학회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제20권 제11호
발행연도
2019.11
수록면
2,283 - 2,290 (8page)
DOI
10.9728/dcs.2019.20.11.2283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소셜미디어플랫폼을 통해 얻어지는 비정형의 빅데이터들은 다양한 분석방법을 이용하여 소비자의 행동을 예측하는 마케팅전략으로 이용할 수 있다. 본 연구는 빅데이터를 이용해 세포마켓으로 자리를 잡고 있는 인플루언서마켓 중 패션을 전문으로 하는 패션인플루언서에 관한 소비자견해를 조사하고 분석하였다. 패션인플루언서를 키워드로 한 빈도분석결과 소비자들은 뷰티, 브랜드, 인스타그램, 쇼핑몰, 마케팅 등의 텍스트를 인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N-gram분석 결과인 ‘SNS-제품패키지’, ‘제품-재미’ 등으로 소비자들이 제품을 직접 제작 후 SNS마켓에서 판매하는 패션인플루언서에 대해 관심이 높을 뿐 아니라 즐거움을 갖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빈도분석과 매트릭스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CONCOR분석을 실시한 결과 “SNS마켓”, “인플루언서 e-commerce”, “New 인플루언서”의 세 개 그룹으로 나누어졌으며, 각 그룹의 특성을 분석한 결과 소비자들이 패션인플루언서에 대해 높은 관심을 갖고 있음을 유추할 수 있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방법
Ⅳ. 연구결과
Ⅴ. 결론 및 논의
참고문헌

참고문헌 (29)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