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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박균열 (경상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콘텐츠학회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제19권 제11호
발행연도
2019.11
수록면
415 - 423 (9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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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연구는 가치명료화 기법을 활용한 공직윤리 교육 콘텐츠 개발의 기본적인 방향을 설정하는 데 주안을 두었다. 가치명료화 기법은 도덕성의 다양한 측면인 도덕적 감수성, 도덕적 판단력, 도덕적 동기화, 도덕적 실천력 중에서 도덕적 판단 역량을 길러주는 데 효과적인 교수학습방법으로 알려져 있다. 이 연구는 가치명료화 기법에 대한 이론을 바탕으로, 실제 공직윤리 교육을 위한 교수학습 방안과 그 평가 방안 등을 개략적으로 제시한다. 이 연구는 콘텐츠 모형을 제시하는 데 주안을 두기 때문에 자체 검증 결과를 제시하지 하지는 않는다. 향후 연구에서 이에 대한 추가적인 연구가 필요하다.

목차

요약
Abstract
I. 서론
Ⅱ. 가치명료화 기법을 활용한 교수학습법
Ⅲ. 가치명료화 기법을 활용한 공직윤리 교수 학습법
Ⅳ. 제언 및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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