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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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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홍성찬 (광운대학교) 김태규 (광운대학교) 정원조 (굿게임스튜디오)
저널정보
한국게임학회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제19권 제6호
발행연도
2019.12
수록면
91 - 98 (8page)
DOI
10.7583/JKGS.2019.19.6.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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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모바일 Android OS에서 텍스쳐 포맷인 ASTC의 메모리 점유율, CPU 처리 속도, 평균 프레임 비교 검증을 진행하였다. 실험 환경 구성으로 가상의 게임 씬을 구현하여 Android 플랫폼으로 빌드하였다. 이를 바탕으로 비교 검증 데이터를 추출하였다. ASTC는 ETC보다 2D 텍스쳐의 메모리 사용량에서 36% 낮은 점유율을 보였다. CPU 연산 처리에서는 18% 빠른 처리속도를 보였다. 평균 프레임은 58% 더 높은 54프레임을 확인하였다. 스마트 모바일 게임 환경에서 ASTC는 ETC보다 비교우위의 결과를 확인하였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사전연구
3. 실험 설계
4. 실험 및 결과
5. 결론
RE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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