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지현배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저널정보
인문사회예술융합학회 문화와융합 문화와융합 제41권 제6호(통권 제64집)
발행연도
2019.12
수록면
611 - 636 (26page)
DOI
10.33645/cnc.2019.12.41.6.611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논문의 목적은 한국어학습 어플리케이션의 기능을 한국어 교육 현장에서 활용하는 방안을 모색하는 것이다. 글로벌 환경에서 한국어 학습 수요는 증가하고 있다. 한국어 학습 교재와 학습을 위한 콘텐츠가 다양하게 개발되고 있다. 또한 교수법과 교사 연수 등의 노력도 지속되고 있다. 어플리케이션 활용이 한국어 교수-학습의 효율을 높일 수 있으며, 학습자의 정확한 진단을 통해서 맞춤형 교육의 가능성을 높임을 살폈다.
어플리케이션은 휴대전화로 접근할 수 있다는 점에서 학습의 효율을 높이는데 기여하였다. 그럼에도 어플리케이션은 pc로 접근하기 어려운 단점이 있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여 다양한 디바이스를 통해서 학습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면 접근성을 개선할 수 있다. 이러한 요구에 반응형 웹 기반의 설계를 통해서 다양한 디바이스의 접근성을 높일 수 있다. 모든 기기를 통해서, 언제 어디에서든 접근할 수 있게 함으로써 학습 시스템을 개선할 수 있다.

목차

1. 서론
2. 한국어교육의 글로벌 수요와 교육 콘텐츠
3. 멀티미디어 활용 한국어교육 콘텐츠 현황
4. 반응형 웹 기반 설계, 멀티 디바이스 지원
5. 결론
참고문헌
초록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0-710-0002280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