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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최진 (공주대학교) 서현규 (공주대학교)
저널정보
대한기계학회 대한기계학회 논문집 B권 대한기계학회논문집 B권 제44권 제2호(통권 제413호)
발행연도
2020.2
수록면
143 - 150 (8page)
DOI
10.3795/KSME-B.2020.44.2.1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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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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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에서는 실린더 내 잔류 연료 및 soot 저감을 목적으로 설계된 네 개의 실린더 형상이 스월노즐 인젝터가 적용된 압축 착화 엔진 성능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기 위해 수치 해석적 연구를 수행하였다. 네 개의 실린더 형상은 연소 영역을 확장을 위해 피스톤 보울의 직경을 증가시키거나, 분사된 액적의 분열 거리 증가를 위해 피스톤 보울의 길이를 증가시켰으며, squish flow의 영향을 최소화 또는 최대화하기 위해 piston rim 길이를 증감하였다. 기존 실린더 형상과 비교 연구 결과, large bowl의 경우, 기대한 것과 같이 연소 영역이 넓게 형성되고, 생성된 soot이 빠르게 산화되어 ISSoot 값이 약 21% 감소하였다. Small bowl의 경우, 충분한 분열 거리가 확보되고, 잔류 연료가 감소하여 ISSoot 값이 16.5% 감소하였다.

목차

초록
Abstract
1. 서론
2. 수치 해석적 연구 방법
3. 결과 및 고찰
4. 결론
참고문헌(References)

참고문헌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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