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한미화 (료녕성철령시조선족고급중학교)
저널정보
길림성민족사무위원회 중국조선어문 중국조선어문 2020년 제2호(통권 제226호)
발행연도
2020.3
수록면
93 - 96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정감교육은 조선어문교수에서 중요한 비중을 차지한다. 그러나 일부 교원들은 정감교육에 대해 홀시하고 있다. 조선어문교수에서 정감교육을 진행한다면 학생들의 인문소양의 제고; 바른 인격의 형성 및 정확한 가치관, 세계관의 형성에 아주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조선어문은 뚜렷한 인문특성을 띤 학과로서 정감교육을 진행하는 데 아주 유리한 조건을 갖고 있다. 필자는 본 론문에서 평소 조선어문교수에서 정감교육을 어떻게 진행했는가에 대한 경험을 다섯가지 방면으로 피력하고저 한다.

목차

[론문요지]
1. 학생들의 공감능력을 키워주는 것을 통하여 정감교육을 할 수 있다
2. 한 작품의 시대적 배경에 대한 소개를 통하여 정감교육을 할 수 있다
3. 랑송, 랑독을 통하여 정감교육을 할 수 있다
4. 멀티미디어의 활용을 통하여 정감교육을 할 수 있다
5. 과외열독지도를 통하여 정감교육을 할 수 있다
참고문헌
[论文摘要]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0-710-0005080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