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나 (길림성연길시제3중학교)
저널정보
길림성민족사무위원회 중국조선어문 중국조선어문 2020년 제2호(통권 제226호)
발행연도
2020.3
수록면
85 - 89 (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현재 조선족학교의 학생들은 한족학교의 학생들에 비해 독서량, 열독능력 방면에서 현저한 차이를 보이고 있다. 이런 실정에 비추어 본 론문에서는 《의무교육조선족학교교과서 조선어문 8학년 하권》에 수록된 로신의 〈고향〉 교수에 대한 관견을 통하여 의무교육조선족학교 조선어문교수에서 학생들에게 조선어로 된 글을 좀 더 효률적으로 열독하게 할 것을 주장하였다. 학생들이 조선어로된 글을 효률적으로 열독하는 것은 과외지식을 장악하는 동시에 민족의 정체성을 알아보고 다양한 ‘자양분’을 흡수하여 우리 민족의 언어, 문화를 배우고 계승하는 데 유리하다. 본 론문에서는 로신의 소설 〈고향〉의 제2교시 교수에 대한 견해와 설명을 통하여 학생들이 열독능력을 비롯한 여러가지 능력을 제고하게 해야 한다는 관점을 론술하였다. 특히 확장학습에서 로신의 소설 〈고향〉과 조선 현진건의 소설 〈고향〉을 대비, 분석하여 학생들이 고향의 의미, 고향에 대한 향수와 사랑에 대해 깊이 사고하게 하였다.

목차

[론문요지]
1. 들어가면서
2. 본문
3. 나가면서
참고문헌
[论文摘要]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0-710-000508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