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안윤섭 (Korail Electrical engineering office) 서봉석 (Seoul National University of Science & Technology) 김동호 (Seoul National University of Science & Technology)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논문집 한국철도학회 논문집 제23권 제3호(통권 제129호)
발행연도
2020.3
수록면
260 - 268 (9page)
DOI
10.7782/JKSR.2020.23.3.260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선로전환기용 밀착검지기는 기본레일과 텅레일의 밀착여부(NS-AM형의 경우 5mm이하)를 검지하는 장치이다. 기존의 밀착검지기는 근접센서, 뽈배(Paulve)등 전기적 또는 기계적으로 밀착을 검지하여 밀착의 유무만 검지할 수 있으며, 밀착정도를 정량적으로 검지하는 것이 불가능하여 주 2회 현장 순회점검을 통해 밀착부분을 점검해야 하는 비효율성이 있다. 본 논문에서는 캐니 에지 검지방식을 밀착검지기에 새롭게 적용하여 mm단위로 밀착정도를 실시간으로 측정하는 방법을 제안하고, 측정결과를 제시하였다. 밀착정도가 3~4 mm 떨어졌을 경우에는 주의 신호를, 4 mm이상 떨어졌을 경우에는 불일치 표시를 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구현 시스템을 바탕으로 실험한 결과에 따르면 기본레일과 텅레일의 밀착치수 측정의 오차는 최대 ±0.56 mm로 시스템의 요구조건 대비 정확한 측정값을 제공하는 것을 확인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밀착검지기 구현 및 실험결과
4.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0-557-0005116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