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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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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장병목 (Seoul National University of Science and Technology) 이종우 (Seoul National University of Science and Technology)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논문집 한국철도학회 논문집 제21권 제11호(통권 제114호)
발행연도
2018.12
수록면
1,094 - 1,103 (10page)
DOI
10.7782/JKSR.2018.21.11.10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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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 분기기는 철도에서 핵심적인 시스템 중 하나이며, 분기기 이상이 발생하였을 경우에는 사고가 발생할 수 있다. 이러한 분기기의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서 철도신호설비의 선로전환기에 밀착검지기를 사용하며, 밀착검지기의 고장특성을 분석하기 위해서는 밀착검지기 고장 형태를 분류하고 고장시점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밀착검지기 90대 필드 데이터를 기초로 분석시점까지의 고장데이터를 분석하고, 밀착검지기의 형상모수(β)값을 추정하여 우발고장(CFR)과 마모고장(IFR)의 시점을 선정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밀착검지기의 정의 및 고장분석
3. 욕조곡선 및 B10 형상모수 모델 구축
4. 형상모수 변화 모델 구축 및 욕조곡선 추정
5. 결론 및 향후 연구
Re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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