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Zheng Benxia (Sichuan University) Qiu Shuoli (Sichuan University) Zhuo Yan (Sichuan University)
저널정보
한국웰니스학회 한국웰니스학회지 한국웰니스학회지 제15권 제2호
발행연도
2020.5
수록면
103 - 109 (7page)
DOI
10.21097/ksw.2020.05.15.2.103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건강교육(HE)과 체육(PE)의 의미와 역할, 그 관계를 다시 살펴보는 것이었다. 많은 중국 PE 교사들은 새로 개정된 PE 교육과정을 혼동하고 있으며, 여전히 체육특기만을 가르치는 데 중점을 둔 전통적인 PE 모델을 습관적으로 따르고 있다. 때문에 체육교육자들이 중국에서 양질의 PE를 실천할 수 있도록 HE와 PE의 의미 및 역할의 상호관계를 명확히 할 필요가 있다. 본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HE와 PE에 관한 문헌을 검토하여 연구문제에 답하였다. 이 연구는 HE와 PE가 공통점을 가지고 있지만 약간 다르다는 것을 발견했다. 공통점은 다음과 같다: 각 과목의 주요 교육 목표, 행동변화 및 교육이 이루어지는 장소. 차이점은 주로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의 관점과 건강을 향상시키기 위해 접근하는 방법이다. 결론적으로, 중국에서 새로운 “스포츠(건강) 교과 과정 표준 (개요)”의 구현은 이상적이지 않다. 학생들의 체력 저하가 지속되는 것은 새로운 기준의 실패 때문일 것이다. 현재 당면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국가 PE 교육과정과 표준 설계를 담당하는 교육자들이 HE와 PE의 목적, HE와 PE가 해야 할 일, HE와 PE의 목적을 어떻게 달성할 수 있는지 등을 진지하게 고민할 필요가 있다. 이러한 고려는 중국의 PE와 HE의 질을 발전시키고 다른 선진국들과 보조를 맞추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목차

Abstract
요약
Ⅰ. Introduction
Ⅱ. Conclusion
References

참고문헌 (1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0-692-0006874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