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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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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한승주 (Korea Aerospace University) 문희장 (Korea Aerospace University)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지 한국추진공학회지 제24권 제3호(통권 제118호)
발행연도
2020.6
수록면
1 - 11 (11page)
DOI
10.6108/KSPE.2020.24.3.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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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에서는 lab-scale 젤로켓모터를 이용하여 액상 케로신 연료와 이를 젤화 시킨 젤 케로신 연료의 연소시험을 수행함으로써, 각 연료별 연소실 정압특성 및 동압특성에 대해 분석하였다. 액상 케로신과 젤 케로신의 정압, 특성속도 및 특성속도 효율은 예상외로 큰 차이를 보이지 않음을 확인하였다. 그러나 액상 케로신과 젤 케로신의 동압 특성을 비교한 결과, 특정 고주파수 영역에서 젤 케로신의 압력 진폭이 액상 케로신 대비 증가하는 것을 확인하였다. 이는 젤 추진제의 고유 연소 메커니즘에 기인한 특성으로 여겨지며, 이들 압력 섭동 진폭이 추후 젤로켓모터의 고주파 연소불안정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인자로 적용될 가능성이 클 것으로 판단되었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실험장치
3. 실험결과
4.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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