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무용학회 한국무용학회지 한국무용학회지 제20권 제1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1 - 11 (1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발달장애아동의 장애무용교육프로그램 참여가 문제행동과 사회성 및 정서지능에 미치는 효과를 알아보는데 연구의 목적이 있다. 연구대상자는 서울시 소재 초등학교 발달장애학생 27명을 선정, 중도 탈락한 7명을 제외한 실험군 11명, 대조군 9명이 최종적으로 실험에 참여하였다. 장애무용교육프로그램을 실시한 실험군과 동일 기간 특수체육프로그램을 실시한 대조군에게 주1회 100분씩, 총12주간 수업을 진행하였다. 자료처리는 SPSS 21.0을 이용하여 독립표본 t-test, 대응표본 t-test, ANOVA를 실시하였으며, 통계적 유의수준은 p<.05로 설정하였다. 그 결과, 실험군에서 모두 유의한 차이가 있었고, 실험군의 대응 비교에서도 유의한 차이가 있어 장애무용교육프로그램 참여가 발달장애청소년의 문제행동을 감소시키고, 사회성과 정서지능을 향상시킨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5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