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특수교육교과교육학회 특수교육교과교육연구 특수교육교과교육연구 제13권 제2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31 - 49 (1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초등학교의 일반교육 교사들이 통합교육을 실행하는 과정에서 요구하는 지원을 더욱 확대하고 강화하기 위해 필요로 하는 자원과 전략을 알아보는 데 두고, 초등학교의 일반교육 교사 112명을 연구 대상으로 선정하여 이들의 통합교육 실행을 위한 지원요구와 자원의 이용 가능성의 차이를 분석하고, 지원의 개선 전략을 도출하였다. 본 연구의 결과, 일반교육 교사들은 통합교육 실행에 필요로 하는 자원이 지원요구에 비해 부족하다고 인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현재의 인적자원, 환경자원, 재정자원은 지원을 지속하고, 교수자원에 대한 지원을 집중하는 전략의 도입을 요구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일반교육 교사들의 경험에 따르면 통합교육의 실행은 필요로 하는 지원에 비해 자원의 이용 가능성이 낮아 어려움이 많은 바, 이런 상황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현재의 인적자원, 환경자원, 재정자원은 계속 지원하고, 교수자원에 대한 지원을 집중하는 전략의 도입을 요구한다고 할 수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6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