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인문사회과학기술융합학회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제9권 제10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849 - 863 (1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스마트워치 사용자와 비사용자를 대상으로 디자인 가치에 따른 스마트워치 구매 의도를 분석하여 스마트워치 시장의 지속적 확장과 잠재적 소비자들의 상품구매 확대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수집된 자료는 군집분석을 통하여 유형별 특징을 도출하였으며 분석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완벽한 스마트폰 대체재로서 독자적 기능이 가능한 혁신적인 스마트워치 개발이 우선되어야 구매 의도가 높은 군집의 제품 충성도를 높일 수 있다. 또한 구매 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변수인 심미성에 대한 심층적인 연구와 함께 가격, 무게, 내구성 등 실용적인 면에서의 차별화 전략이 수반된다면 스마트워치가 본격적인 주류시장으로의 진입은 물론 시장의 지속적인 확대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 사료된다. 둘째, 잠재적인 소비자들의 스마트워치 구매 의도를 높이기 위하여 낮은 가격으로 시장 진입을 유도하고, 패션 소품으로서 심미성을 제공하는 방안과 더불어 착용방법 및 착용위치에 대하여 다양한 제안이 요구된다. 이러한 제안을 통해 패션을 지향하는 일반 시계 구매층까지 포용한다면 스마트워치의 무한한 확장성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