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병철 (아이로피쉬) 윤용인 (아이로피쉬)
저널정보
한국디지털콘텐츠학회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제21권 제7호
발행연도
2020.7
수록면
1,201 - 1,210 (10page)
DOI
10.9728/dcs.2020.21.7.1201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법영상 분석 과정의 입체 형상화는 인물의 행위를 2차원 형식보다 구체적으로 재현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를 찾을 수 있다. 본 연구에서 제시하는 내용은 인물 중심의 사건, 사고를 이해하고 분석하기 위한 방법적 논의로서 3차원 기반의 입체 형상 구현과 현장의 재현이다. 이를 위해, 실제 사건, 사고를 기반으로 해당 영상에서 재현 대상을 특정하여 입체적 형상으로 재현하고 그 과정과 결과의 적정성을 논의한다. 인물 행위의 전개와 주변과의 인과관계를 재현하기 위해 인물, 사물, 환경으로 입체적 구현대상을 구분한다. 사건, 사고의 특성을 재현하기 위해 형상들 사이의 상호성을 단독 행위, 다자 연계, 환경 영향으로 구분하여 구현 대상들의 상호성을 구현한다. 실제 사건과 사고를 통해 각 상황에 대한 사전 분석과 구현 과정을 소개하여 영상 속 인물 형상의 입체적 재현의 사례를 논의한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법영상의 입체 형상 재현
Ⅲ. 인물 대상 법영상의 입체 형상 구현
Ⅳ.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8)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