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병윤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네트워크연구소 네트워크서비스연구부 SLA관리체계팀) 이길행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네트워크연구소 네트워크서비스연구부 SLA관리체계팀) 김대웅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네트워크연구소 네트워크서비스연구부 SLA관리체계팀) 김영명 (KT기술본부)
저널정보
한국정보통신설비학회 한국정보통신설비학회 학술대회 한국정보통신설비학회 2003년도 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03.1
수록면
317 - 320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SLA(Service Level Agreement) 란 통신 사업자와 고객 간의 합의를 통하여 사전에 정의된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맺은 협약이다. 이러한 서비스 수준협약에서 만약 서비스의 제공 수준이 미달되거나 주기적으로 혹은 일정 기간동안사전에 정의된 수준에 미치지 못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자는 고객에게 통신 요금을 보상 하게 된다. 보상은 일반적으로 통신 서비스 이용 요금의 일정 부분을 반환 혹은 감면하는 형태로 이루어진다. 하지만 현재 사업자 별로 구성된 초고속 인터넷망에서 고객의 서비스 품질을 보장하기 위해서는 점진적이고 체계적인 개선책과 SLA도입 및 발전 방향이 제시되어야 한다. 본 논문에서는 현재 SLA를 둘러싼 국내의 환경과 SLA도입 및 발전 방향 그리고 SLA도입 후의 결과에 대한 예측을 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