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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박기춘 (현대자동차, 파워트레인연구소) 김재헌 (현대자동차, 파워트레인연구소) 강구태 (현대자동차, 파워트레인연구소)
저널정보
한국음향학회 한국음향학회 학술발표대회 한국음향학회 2000년도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제19권 2호
발행연도
2000.1
수록면
223 - 226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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흡기 럼블 소음의 발생원을 규명하고 흡배기계와 엔진을 포함한 1-D 모사 실험을 통하여 흡기럼블 소음을 저감하기 위한 다기관의 구조를 제안하고 실험을 통하여 확인하였다. 흡기 럼블 소음은 다기통 엔진에서 기통간 흡입 편차 외에도 쓰로틀 바디로부터 각 연소실 흡기 밸브 사이의 거리 편차를 인하여 발생하고 거리 편차를 줄여 제작된 흡기 다기관에서 Half Order 성분이 저감되어 럼블 소음이 저감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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