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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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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손채훈 (Sejong University) 김명섭 (Sejong University) Yuangang Wang (Sejong University) 윤영빈 (Seoul National University)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지 한국추진공학회지 제24권 제4호(통권 제119호)
발행연도
2020.8
수록면
25 - 32 (8page)
DOI
10.6108/KSPE.2020.24.4.0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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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형 연소기에서 동축형 분사기에 의한 연소불안정성을 운동량비 변화에 따라 수치적으로 분석하였다. 실제 로켓 엔진의 경계조건을 기반으로 총 5개의 운동량비를 선택하였다. 운동량비가 증가할수록 분사기 출구에서의 확산각도는 감소하는 경향을 보였으며, 축방향 운동량이 증가할수록 연소기 내부의 압력진폭이 크게 감소함을 확인하였다. 동적 모드 분해 기법(dynamic mode decomposition)을 통해 연소기내의 음향 모드를 파악하였고 관심 섭동 주파수를 갖는 2L 모드(mode)의 감쇠계수를 구하고 이를 통해 운동량비가 증가할수록 연소기의 안정성이 증가함을 보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연구 방법
3. 결과 및 분석
4.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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