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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전종우 (단국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정보사회학회 정보사회와 미디어 정보사회와 미디어 제21권 제2호
발행연도
2020.8
수록면
71 - 90 (20page)
DOI
10.52558/ISM.2020.08.21.2.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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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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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디지털 사이니지를 대상으로 소비자의 광고에 대한 공감과 몰입이 디지털 사이니지 광고태도와 이용만족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본 것이다. 광고태도는 기능적 태도와 쾌락적 태도 두 가지로 구분하여 이원태도 모델을 제시하였다. 연구 결과 공감은 몰입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었다. 공감은 또한 기능적인 태도와 쾌락적인 태도 모두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몰입의 경우 쾌락적 태도에는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었지만 기능적인 태도에는 유의미한 영향을 보이지 못하였다. 몰입은 콘텐츠 만족도에 직접적으로도 영향을 미치는 변인이었다. 기능적 태도와 쾌락적 태도는 모두 디지털 사이니지 광고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연구 결과는 매체로서의 디지털 사이니지에 대한 이해를 돕고 실제 디지털 사이니지 광고의 전략적인 활용에 실무적인 시사점을 제공한다.

목차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방법론
Ⅳ. 결과
Ⅴ.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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