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정창덕 (고려대학교 컴퓨터정보공학부) 김만기 (남서울대학교 광고홍보학과) 홍유식 (상지대학교 컴퓨터정보공학부)
저널정보
한국인터넷방송통신학회 한국인터넷방송통신학회 논문지 한국인터넷방송통신학회 논문지 제10권 제2호
발행연도
2010.1
수록면
85 - 96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유비쿼터스시대 컴퓨터 인터넷 이용자는 웹상에서 제공하는 특성들에 따라 상거래 사이트에 대한 만족정도가 달라진다. 본 논문에서는 인터넷 구매 사이트에서 S/W(소프트웨어)를 구매해 본 경험이 있는 20세 이상의 일반인을 대상으로 2009년 3월 1일부터 2009년 3월 30일 까지 한 달 동안 개별면접 및 인터넷 전자우편을 통한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인터넷 이용자 만족에 영향을 미치는 인터넷 쇼핑몰의 특성 요인을 파악하였다. 이러한 연구결과를 토대로 본 논문에서는 소비자가 전문쇼핑몰의 어떤 특성에 관심이 있는지와 기업의 어떤 노력이 필요한지를 살펴봄으로써 이용자만족에 효과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고 인터넷 쇼핑몰 소비 전략의 시사점을 제공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