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황길오 (Department of Food Industry and Catering, Eulji University) 박철주 (Department of Distribution Management, Shamyook University)
저널정보
한국식품보건융합학회 식품보건융합연구 식품보건융합연구 제2권 제2호
발행연도
2016.1
수록면
1 - 18 (1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한-중 수교 이래 양 국가는 지리적 근접성을 이용하여 경제, 문화, 무역 등의 방면에서 교류협력이 비약적으로 발전해왔다. 중국에서 청소년들을 중심으로 한국의 음악, 댄스, TV드라마 등 대중매체가 인기를 얻게된 '한류' 현상은 역사적으로 한국 문화를 수용해 본적이 없었던 중국인들에게 참신한 경험이었다. 중국 전체 인구의 90%를 차지하고 있는 한족과 기후조건 및 문화가 비슷한 한국이 서울 88 올림픽을 치르고 고성장하면서 한국의 TV드라마를 등을 통해 '한류' 열풍으로 무역 및 마케팅 활동의 교류가 본격적으로 시작되었다. 한국 기업들은 한-중 수교를 계기로 중국 시장의 직접 진출을 본격화하였다. 한-중 수교는 중국 시장 진출을 갈망하는 한국 기업에게 새로운 기회를 만들어 주었다. 한국의 기업들이 중국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하기 위해서는 한국과 교류가 빈번한 산동지역 시장에 대한 성공적 진출을 발판으로 삼아 다른 성, 시, 구, 지역으로 확대해 나가야 한다고 볼 수 있다. 본 연구의 목적은 중국의 시장 환경 변화와 더불어 국내외 기업의 대중국 진출의 사례분석을 통하여 한국 기업의 성공적인 대중국 진출 방안을 제시하는데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