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요약문
1. 서론
2. 평면 스크린 환경에서의 UI
3. VR HMD 환경에서의 UI
4. 결론
참고 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VR 인터랙션 현존감 향상을 위한 제스처 기반 UI 디자인 제안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2019 .09
HMD를 이용한 VR 관광 콘텐츠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15 .03
HMD 를 활용한 VR 환경에서 향상된 사용자 알림 구현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18 .01
스마트폰 기반 HMD 환경에서 VR 콘텐츠의 유형이 저연령 학습자의 사용자 경험에 미치는 영향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17 .02
VR 영상콘텐츠 기획 및 스토리텔링에 관한 연구
창의정보문화연구
2018 .01
VR HMD에 대한 장병 체험 만족도에 관한 연구 : 실감형 디지털 콘텐츠를 중심으로
한국콘텐츠학회 종합학술대회 논문집
2022 .07
HMD VR게임에서 그래픽 향상을 위한 기술적 이슈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2017 .12
VR 드로잉 애플리케이션 : 카멜레온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19 .02
VR 게임 콘텐츠 소비자 구매 의도에 대한 현장 연구
한국IT정책경영학회 논문지
2020 .01
VR 콘텐츠 소비자 행태 분석 모델에 관한 연구
한국IT정책경영학회 논문지
2020 .01
HMD의 디자인 동향 연구 및 요인 고찰 -사례분석을 중심으로-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23 .01
가상현실 기술 융합 기반의 국내 교육 사례 분석 및 콘텐츠 유형 분류 - 중학 교육을 중심으로 -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2020 .06
VR HMD와 뇌파분석장치를 융합한 심리기술훈련 시뮬레이션 모델 개발
한국웰니스학회지
2018 .02
스마트 폰 UI의 디자인 철학에 따른 잠재적 사용자 확보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16 .10
여성 게이머를 위한 가상현실 복합사용성 연구 - HMD 착용감 개선을 중심으로 -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2019 .06
가상현실(VR)을 활용한 서비스경험프로토타입에 관한 연구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2019 .01
심리유형 진단을 위한 시나리오 기반 가상현실 콘텐츠 디자인 가이드라인 연구 -공감유형을 중심으로-
디지털예술공학멀티미디어논문지
2021 .01
스마트 미디어 증강현실을 활용하는 인터랙션 기반의 모바일 UI 디자인
디지털융복합연구
2019 .01
사용성 향상을 위한 모바일뱅킹 인터페이스 디자인
디자인융복합연구(구.인포디자인이슈)
2016 .01
드론 UI의 디자인 연구 : 중국 제품을 중심으로
한국콘텐츠학회 종합학술대회 논문집
2017 .05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