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요약문
1. 연구 배경 및 목적
2. 이론적 배경
3. 예술작품 설계
4. 사용성 테스트
5. 결론
참고 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다르다. 다르다〉작품 분석
한국콘텐츠학회 종합학술대회 논문집
2021 .08
시각장애인의 예술 감상을 위한 크라우드 소싱 기반 온라인 아트 갤러리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21 .01
인공지능 미술 작품이라는 사실의 인지 여부가 감상자의 작품 평가에 미치는 영향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20 .02
시각장애인의 미술 작품 감상 접근성을 높이는 다중감각 인터랙션의 설계 및 평가
감성과학
2020 .01
인공지능 미술 작품이라는 사실의 인지 여부가 감상자의 작품 평가에 미치는 영향
한국HCI학회 논문지
2020 .06
작품분석 (WHO를 중심으로)
한국콘텐츠학회 종합학술대회 논문집
2022 .07
인터렉티브 가상현실 사운드 출력 방식 연구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19 .02
AI가 만든 작품, 예술로 볼 수 있을까?
여성우리
2024 .12
시청각적 이벤트의 표현공간 속성에 따른 앰비언스 사운드와 사용자 몰입감 특성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17 .02
뉴노멀 시대의 문화 접근성 취약계층을 위한 온라인 전시 감상 서비스의 효과적인 융합 다이내믹스 연구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2021 .01
사운드 구성 요소에 따른 감성 지각 차이에 관한 연구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18 .01
사운드 디자인 작업을 위한 감성기반 음원 검색 모델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17 .02
칸트의 취미판단 이론에 기반을 둔 무용 감상
문화와융합
2022 .10
영화 속에 표현되는 사운드의 구체화된 소리 지수(Materializing Sound Indices)와 영상의 관계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2015 .11
예술경영 측면의 영화 사운드 고찰
문화와융합
2021 .11
시지각 특성과 시선운동 원리를 활용한 미술 감상 방법과 교육 프로그램에 관한 연구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16 .05
사운드 데이터의 3D 시각화 방법
디지털융복합연구
2016 .01
애니메이션 “Escape”에서 내러티브 공간을 위한 사운드의 역할에 관한 분석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2018 .11
노먼 맥라렌(Norman McLaren)의 "Dots”와 "Loops”에 나타나는 이미지와 사운드의 분석적 재고(再考) : 미셸 시옹(Michel Chion)과 지그프리트 크라카우어(Siegfried Kracauer) 분석이론을 중심으로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2016 .08
예술작품의 무한성에 관한 철학적 고찰 - 바움가르텐, 칸트, 하이데거를 중심으로
문화와융합
2019 .06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