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Nong, Thi Nghi Phuong (Chonnam National University)
저널정보
전남대학교 5.18연구소 민주주의와 인권 민주주의와 인권 제20권 제3호
발행연도
2020.9
수록면
163 - 190 (2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교육에 대한 학생들의 인식 연구는 그들의 교육적 욕구와 성취를 이해하는 데 유용한 지표를 제공한다. 베트남의 소수민족 교육과 관련하여, 이 논문의 목적은 소수민족 학생들의 학교 생활 경험과 중등교육에 대한 그들의 인식 및 그 중요성을 이해하는데 있다. 이 연구는 질적 연구 방법을 활용하여, 학생들의 인식이 그들의 학업 성취도와 교육적 성취 욕구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조사했다. 하급 중등학교 2곳의 소수민족 학생들과의 면담 결과에 따르면, 소수민족 학생들에게 교육의 중요성에 관련된 가장 큰 우려는 자신과 가족이 교육에 투자하는 것과 비교하여 동등한 교육적 효과를 얻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소수민족 학생들은 학교 생활과 수업 상황에서 다양한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부모의 역할은 소수민족 학생들이 교육 및 미래 진로를 어떻게 인식하는지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 결과, 베트남 교육시스템에 존재하는 사회적 지위의식과 주류소수민족(Kinh) 학생들에 대한 특권은 다른 소수민족 학생들의 교육적 성공을 방해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결과는 베트남에서의 기회균등과 포용적 교육 체계를 만들기 위한 개인의 의식 전환과 제도적 개혁이 필요함을 보여준다.

목차

Abstract
Ⅰ. Introduction
Ⅱ. Theoretical Frameworks
Ⅲ. Methodology
Ⅳ. Research Results
Ⅴ. Discussion
Ⅵ. Conclusion
References
국문초록

참고문헌 (3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0-340-0013119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