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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연구보고서
저자정보
장하용 (부산연구원)
저널정보
부산연구원 BDI 정책포커스 BDI 정책포커스 제382호
발행연도
2020.9
수록면
1 - 12 (12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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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글로벌 전자상거래 시장은 5년간 연평균 25%대로 급속 성장할 전망

◯ 코로나19로 인한 항공물류시스템의 붕괴는 항공물류 중심(94.41%)의 글로벌 전자상거래 시장에 해상물류 강점을 가진 부산기업의 진입 기회를 제공

◯ 부산이 코로나 사태로 급성장하는 글로벌 전자상거래의 해상물류 허브가 되기 위해서는
▲남부권 거점 해상특송 통관장 설치 ▲글로벌 전자상거래 물류센터(GDC) 유치 ▲한·중·일·러 Ro-Ro 해상특송 서비스 확대 추진 ▲글로벌 전자상거래 특송화물환적항만 조성 ▲부산항에 글로벌 전자상거래 전용항만 구축 ▲부산항 글로벌 전자상거래 클러스터 조성(GEC)이 필요

[그림 본문 참조]

목차

[목차&요약]
[Ⅰ. 글로벌 전자상거래 현황]
1. 글로벌 전자상거래 시장 규모 및 동향
2. 글로벌 전자상거래 해상물류 현황
[Ⅱ. 부산의 글로벌 전자상거래 현황과 한계]
1. 부산기업의 글로벌 전자상거래 현황
2. 글로벌 전자상거래 물류·통관 인프라의 수도권 집중 심화
[Ⅲ. 동북아 글로벌 전자상거래 해상물류 허브 부산 전략]
1. 남부권 거점 해상특송 통관장 설치
2. 글로벌 전자상거래 물류센터(GDC) 유치
3. 한·중·일·러 RO-RO18) 해상특송 서비스 확대 추진
4. 글로벌 전자상거래 특송화물 환적 중심 항만 조성
5. 부산항에 글로벌 전자상거래 전용항만 구축
6. ‘부산항 글로벌 전자상거래 클러스터(GEC)’ 조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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