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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경훈 (한국자동차연구원) 김준규 (한국자동차연구원) 조영기 (한국자동차연구원) 이민호 (한국자동차연구원)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 추계학술대회 및 전시회 2020년 한국자동차공학회 추계학술대회 및 전시회
발행연도
2020.11
수록면
1,175 - 1,178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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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초소형 전기차 핵심부품의 국산화율 향상을 위해 조향, 제동 및 현가계를 포함하는 하부차체(Underbody)와 전기구동(EPT), 에너지저장, 전력변환시스템 및 E/E 아키텍처 등을 포함한 공용플랫폼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가속내구시험법을 적용하여 공용 플랫폼의 내구신뢰성을 평가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대상차량의 RLDA(Road Load Data Acquisition) 데이터 및 Proving Ground 특수로 하중 데이터를 수집하고, 도로별 주행 하중 분석을 통하여 사용자조건을고려한 실도로 기반 4만㎞ 기준 내구프로파일을 개발하였다. 개발된 내구 프로파일은 해석을 위한 기반 데이터로 사용되고, 차후 도입예정인 가속내구시험기(4-Post Road simulator)와 실차내구평가에 활용될 계획이다.

목차

Abstract
1. 서론
2. 공용플랫폼 개요
3. 실도로 주행하중 계측
4. 실차적용 내구 프로파일 개발
5. 결론
Re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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