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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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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Sunil Kumar Sharma (Changwon National University) 박준필 (Pusan National University) 이재선 (Changwon National University)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논문집 한국철도학회 논문집 제24권 제1호(통권 제139호)
발행연도
2021.1
수록면
28 - 37 (10page)
DOI
10.7782/JKSR.2021.24.1.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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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 경량화를 통해 휠-레일 접촉의 충격 및 요구 동력을 효과적으로 감소시킬 수 있다. 그러나 차량 경량화는 고주파 진동을 발생시켜 승차감이 하락하는 문제가 발생한다. 이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동적 진동 흡수기가 철도차량에 도입되어 사용되고 있다. 이 논문에서 철도차량 해석을 위해 차체는 오일러-베르누이 빔으로 간주하고 동적 진동 흡수기는 차량 본체에 부착된 구조물로 설정하였으며, 시스템의 서스펜션 요소는 빔 모달 분석을 기반으로 최적화하였다. 본 연구결과 차체 진동은 동적 진동 흡수기 사용을 통해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음을 보여준다. 불균형 힘과 모멘트를 최소화하기 위해 무게가 큰 부착 구조물이 차체 중심에 가까워지도록 설계되어야 하며 적합성에 따라 부가적인 가벼운 구조물을 추가로 장착할 수 있다. 차체의 굽힘 모드에 대한 서스펜션 요소의 영향은 유한요소 분석을 통해 분석하였으며, 그 결과 부착물의 무게에 따라 진동 감쇠를 위한 최적의 위치를 선정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철도 객차 모델링
3. 최적 서스펜션 주파수의 DVA 이론
4. 장비의 최적 서스펜션 주파수
5. 결과 및 토론
6.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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