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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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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저널정보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미디어 이슈&트렌드 미디어 이슈&트렌드 2021년 3·4월호(Vol.43)
발행연도
2021.4
수록면
74 - 86 (13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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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팬데믹으로 유통 업계의 판도가 뒤바뀌면서 커머스와 콘텐츠의 융합을 통한 시너지 효과를 도모하려는 트렌드가 부각되고 있다. 커머스와 콘텐츠의 융합은 첫째, 외부 OTT 서비스와의 결합, 둘째, 라이브 커머스 기능 확대 및 강화, 셋째, 자체 콘텐츠 제작 등의 형태로 나타나고 있다. 과거와 같이 제품 자체의 홍보만으로는 소비자들의 마음을 얻기는 어려워졌다. 특히 주요 소비자층인 MZ 세대의 호응을 얻기 위해서는 제품과 연관이 없더라도 브랜드 자체에 대한 끊임없는 재미와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다양한 콘텐츠 기반 마케팅에 점점 더 큰 무게를 싣고 있다.

목차

1. 유통 업계, 커머스와 콘텐츠 융합에 박차
2. 유통 업계의 OTT 서비스 제공 사례
3. 유통 업계의 라이브 커머스 출시 사례
4. 유통 업계의 OTT 콘텐츠 제작 사례
5. 향후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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