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구자원 (성신여자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경영교육학회 경영교육연구 경영교육연구 제36권 제2호(통권 제126호)
발행연도
2021.4
수록면
293 - 314 (22page)
DOI
10.23839/kabe.2021.36.2.293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연구목적] 본 연구는 영업 교육이 교육만족, 조직몰입, 직무만족, 영업성과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는 것이다.
[연구방법] 영업 교육 및 훈련을 이수한 216명을 대상으로 SPSS25 및 AMOS25를 이용하여 영업교육의 성과를 실증분석 하였다.
[연구결과] 분석결과 영업 교육은 교육 만족에 유의미한 정(+)의 영향을 미치며, 조직몰입, 직무만족, 영업성과 모두에 유의미한 정(+)의 영향을 보였다. 교육 만족 중 교육내용 요인은 조직몰입, 직무만족, 영업성과에 유의미한 부(-)의 영향을 미쳤으며, 교육만족 중 지도수준에 대한 만족 요인은 직무만족에 유의미한 정(+)의 영향을 갖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연구의 시사점] 첫째, 영업 교육은 영업 사원 및 조직에게 매우 유의미한 성과를 가져다주는 활동임을 확인하였다. 둘째, 단순히 영업 교육 및 훈련에 대한 만족이 높다는 것이 직무 및 영업의 성과를 높이는 것은 아니라는 것이다. 셋째, 기업뿐만 아니라 대학 교육에서 영업 교육 훈련에 대한 필요성이 매우 중요하다는 시사점을 제시하였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및 가설 설정
Ⅲ. 연구방법
Ⅳ. 실증분석 결과
Ⅴ. 결론 및 토의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6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1-032-0017023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