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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양진 (한국자동차연구원) 조수연 (한국자동차연구원) 정호창 (한국자동차연구원) 조재익 (한국자동차연구원) 신외경 (한국자동차연구원)
저널정보
대한기계학회 대한기계학회 춘추학술대회 대한기계학회 신뢰성부문 2021년도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21.4
수록면
79 - 79 (1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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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시장은 유가변동에 따른 연료비 부담 심화 및 강화되는 이산화탄소 배출 규제 등의 영향으로 친환경 자동차 시장 확대와 함께 전기 자동차의 연비 향상을 위한 기술 개발 경쟁이 가속화되고 있다. 일반적으로 전기 자동차의 모터 구동 시스템은 넓은 속도 영역에서의 동작이 요구되지만 모터의 고효율 영역은 제한되어 있어, 실제 최빈 동작점인 도심 운전(저속 영역) 및 고속도로 운전(고속 영역)에서는 효율 저하가 발생한다는 문제점이 있다. 따라서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모터의 전 속도영역에서 고효율을 성취할 수 있도록 전기 자동차의 운전 속도에 따라서 모터 권선의 구조 변경을 통해 전자기적 특성을 바꿔주는 변속 시스템 개발이 요구되고 있다. 기존의 기계적 스위치로 구성된 변속 시스템의 경우 회로의 수명이 제한적이고 절환 시간이 길어 절환 시간 동안 모터의 전류 및 토크 단절이 발생한다는 문제가 있어 전기 자동차에 적용하는데 한계가 있다. 선진사 일본 야스가와 전기 사의 경우 적은 수의 전기적 스위치로 구성된 중성점 절체식 권선 절환 회로를 전기 자동차의 구동 시스템에 적용시켜 기계적 스위치를 사용한 권선 절환 방식의 수명 문제^_@span style=color:#999999 ^_# ... ^_@/span^_#^_@a href=javascript:; onclick=onClickReadNode('NODE10555910');fn_statistics('Z354','null','null'); style='color:#999999;font-size:14px;text-decoration:underline;' ^_#전체 초록 보기^_@/a^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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